성남시는 ‘2012년 성남시 여성발전기금 사업’에 공모할 단체의 신청을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접수 받는다.

공모 대상 사업은 여성의 권익증진, 양성평등 확산, 저출산 극복, 출산장려, 여성 취업과 인력양성 지원, 다문화가족 지원, 보육활성화, 한부모가정 복지 지원 등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러한 사업을 하고 있으면서 성남지역 내 주사무소나 지부를 운영하고 있는 여성단체, 여성과 관련된 연구 또는 사업을 하는 대학, 연구소, 비영리 법인, 단체 등이 공모 신청할 수 있다.

내년도 여성발전기금 사업 지원 규모는 총 1억4천600만원이고, 1개 단체의 1개 사업만 공모신청을 받아 사업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500만원~1,500만원을 차등 지원한다.

단, 국가나 지자체, 공익법인 등으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사업이나 행사위주사업, 단체 홍보성 사업, 단체운영과 관련된 경상적 사업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사업공모 희망단체 등은 성남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 →입법예고/공고) 또는 성남시여성포탈(www.e-woman.or.kr→공지사항)를 참조해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고, 기한 내 시청 가족여성과로 직접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 사업과 지원금액은 여성발전위원회가 각 사업의 적합성, 창의성, 파급효과, 추진능력, 지난해 사업실적 등을 심의해 내년 2월 발표한다.

이어 내년 3월부터 성남시 여성발전기금 사업이 시작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