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100만 시민여러분!

희망찬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참으로 다사다난한 한 해였습니다.

먼저 지난해 오직 시민만을 위해 상생하고 노력하려 했으나, 또 다시 집행부와 갈등을 겪을 수밖에 없었던 점 참으로 개탄스럽게 생각 합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에 이어서 발생한 유럽의 재정위기는, 실물경제에도 큰 타격을 줘 이를 극복하기 싶지가 않을 전망입니다.

반면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나라는 무역규모 1조 달러 돌파라는 큰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이런 성과가 있었기에 그나마 조금의 위로가 되고 희망의 씨앗이 피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이런 희망과 새로움으로 시작하는 임진년을 맞아 새해에도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시민의 화합 및 복리 증진을 위한 의정 활동으로 『사랑받고 믿음 주는 의회』『바르고 깨끗한 의회』를 구현하여 행복한 성남을 만들어 나가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지금 디지털 시대를 넘어 유비쿼터스라는 새로운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행정서비스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의회의 권능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감시를 더욱더 철저히 하여 시민들의 입장을 진정으로 대변하는『시민과 소통하는 의회』『감동과 기쁨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방화 시대를 앞서가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의원의 책무와 의회의 역할을 강화하고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끊임없이 변화하는 의회』로 거듭나 지방자치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100만 시민여러분!

우리 모두가 당면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는 소신과 원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민의에 충실 하는 열린 의회로서 『시민과 함께 밝은 내일을 창조하는 의회』상을 구현하겠습니다.

시민을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한 해 동안 열심히 뛰겠으며, 깨끗하고 정직하며 성실한 의정 활동으로 시민 여러분께 희망과 감동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모두가 뜻한 바가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하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2. 1.1

성남시의회의장 장 대 훈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