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이사장 장의성)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숙자)는 2월 28일(화) 오전 10시 한국잡월드 회의실에서 잡월드 내 자원봉사단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의성 한국잡월드 이사장<오른쪽>은 28일 본사에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의성 한국잡월드 이사장<오른쪽>은 28일 본사에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탐색과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이번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뜻 있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 등 공식개관에 앞서 보다 철저한 개관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봉사단을 모집, 공익적 목표를 공유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잡월드>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해있는 한국 잡 월드는 각종 직업정보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하는 직업세계관, 재능과 직업흥미를 알아보는 진로 설계관, 직접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 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진로설계관은 재미있는 놀이 형 탐색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어 청소년의 재능과 적성을 흥미롭게 찾아볼 수 있으며, 직업체험관은 44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관과 66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체험관으로 나누어져 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인식개선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성남시민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정신과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향상을 위해 2011년도부터 ‘나눔과 채움으로 행복한 성남’, ‘1인1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성남’을 모토로 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