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정진엽)은 지난 3월 19일과 20일, 동아프리카 케냐를 방문하여 케냐 적십자사 및 국립병원과 의료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60년 만에 닥친 최악의 가뭄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프리카 이웃에게 각종 구호물품과 성금을 전달했다.

케냐 국립병원에 성금및 국호물품전달
케냐 국립병원에 성금및 국호물품전달
정진엽 원장과 감염내과 김홍빈 교수 등이 직접 참여한 이번 봉사단은 19일 케냐적십자사를 방문하여 케냐 지역의 가뭄 및 식량위기, 아동 영양실조에 대한 구호사업을 논의한 뒤 인근 Wamy 고등학교에 방문하여 학생 식량 문제 해소를 위한 온실(Greenhouse) 설치 및 작물 수확에 직접 참여하였다. 또한 20일에는 케냐타 국립병원을 방문하여 의약용품 지원을 위한 성금을 전달 및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케냐타 국립병원은 2,000개 병상을 갖춘 동아프리카 최대 규모 병원임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의료시설 및 낙후된 의료기기 등 열악한 병원 현황에 대해 분당서울대병원의 적극적인 지원 및 연구 교류를 요청했다.

정진엽 원장은 "분당서울대병원은 지금까지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활발한 국제 의료 지원 활동을 펼치며 국위선양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케냐 국립병원 방문을 계기로 의료 지원 활동을 아프리카 지역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의료 봉사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분당서울대병원 봉사단은 케냐 현지 슬럼가를 방문하여 신발, 의류 및 기타 생필품 등을 현지 주민들에게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