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오는 7월 1일부로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357명 중 정부지침에 충족하는 전환대상자에 대한 직무 수행능력을 평가해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행정기획국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 행정기획국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성남시는 24일 오후, 성남시청 율동관에서 기자브리핑을 열고 비정규직 공공부문 개선과 관련해서 본청과 사업소, 작은도서관, 주민센터 운영 근로자 143명을 전환 대상자로 분류해 평가에 의한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성남시 문기래 행정기획국장이 나선 이날 브리핑에서 이번 전환대상자는 본청의 사무보조 및 상담업무 근로자 10명, 보건소 근로자 57명, 도서관 등 사업소 근로자 68명, 작은 도서관과 주민센터 운영 근로자 8명 등 총 143명이다.
 
성남시가 밝힌 비정규직 근로자가 정규직으로 전환되면 호봉제를 적용받아 기본급에 근속가산금, 교통보조비, 기말수당, 가계지원비, 명절휴가비가 포함되어 기존 연봉 1,280만원에서 600만원이 상승된 1,884만원을 받게 되며 이와는 별도로 복지포인트도 110만원, 연가보상금 등을 추가로 지급받게 된다.
 
또한, 이번에 정규직 전환대상에서 포함되지 못한 214명의 근로자 가운데 상시, 지속적 업무 근로자 52명은 내년도 직무분석과 직무수행 능력평가 등을 실시해 정규직으로 전환하게 되며 전환 대상이 아닌 근로자는 기본단가 3.5%를 인상해 6개월 이상 근무자는 명절휴가비를 50만원에서 100만원, 복지포인트는 15만원에서 30만원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문기래 국장은 또, 성남시는 “지난해 1월 중원구 보건소 기간제 근로자 무기 계약직 전환과 시설관리공단 주차관리원과 체육 강사 등 비정규직 근로자 349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여 공공부문 비정규직 해소에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
 
성남시의 이번 정규직 전환 계획은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을 준수하고 내년까지 근로자의 55%인 19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게 됨으로써 비정규직의 가장 큰 문제였던 근로자의 고용안정은 물론 근로자의 처우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