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회 새누리당(대표의원 정재영)과 (사)한국장애인협회 부설 포도학사 평생교육원(회장 안중원)는 우리사회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해“나눔 교육문화 실천운동”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100명에게 나눔교육카드 및 후원품 전달식을 6월 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체결된 주요 협약내용은 도내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등 교육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상자를 선정하여 장학금 전달과 교육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에서는 교육에 대한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지난해 교육복지의 기회 균등과 불평등 해소 차원에서「고등학교 의무교육」정책을 발표하고 이를 위해 중앙당차원에서 추진해 줄 것을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지난 2월 13일에 새누리당 정책으로 채택된 바 있다.

 
 
새누리당 정재영 대표의원(성남8)은“나눔교육 문화 실천운동 협약식을 통해 우리사회 계층간 양극화 해소를 위해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이번 협약식을 통해 도내 많은 수혜자를 선정하여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나눔교육 문화 실천운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도의회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은 기부자와 1:1 장학후원 등을 통해 우리사회의 나눔과 기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