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진행되었던 성남어린이벼룩시장에서 창출된 수익금 1,933,710원이 지난 7월 10일(화) 분당구 이매동에 위치한 어린이재단 초록우산에 기증되었다.

이 금액은 성남일화 프로축구단, 다산기업, 성남시 시설관리공단, 한살림 성남용인, 주민생협, 여름나무공방, 성남누리 지역화폐, 함께여는청소년학교 등과 판매자들의 기부에 의해 만들어졌다.

▲성남 KYC 이준호 대표,‘분당엄마 따라잡기’ 박은정 대표, 어린이재단 초록우산 경기동부지역본부 홍창표 본부장
▲성남 KYC 이준호 대표,‘분당엄마 따라잡기’ 박은정 대표, 어린이재단 초록우산 경기동부지역본부 홍창표 본부장
증정식은 성남어린이 벼룩시장을 주최한 성남 KYC 이준호 대표, 성남 KYC 장동혁 사무국장, 네이버 카페 ‘분당엄마 따라잡기’ 박은정 대표가 어린이재단 초록우산 경기동부지역본부 홍창표 본부장, 어린이재단 경기동부지역본부 주경식 나눔사업팀장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전달식에 이어 성남어린이벼룩시장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 10월 7일(일)에 예정되어 있는 가을맞이 성남어린이벼룩시장에 대한 보완점 마련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도 있었다.

 
 
참여단체들의 파트너쉽에 있어서의 원활한 정보 공유, 기부문화에 대한 의식 확산에 대한 홍보 문제, 판매자들의 수익금 10% 기부 형태에 대한 이해도 문제, 현장에서 진행되는 컨텐츠부분, 상업적으로 악용하려는 사람들에 대한 문제 등을 철저히 점검하여 어린이 벼룩시장 본연의 순수한 성격을 지켜 지역 아동들의 좋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서로가 힘을 합해야만 한다고 했다.

어린이재단 초록우산은 기부받은 전액을 성남지역 아동 후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