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는 목소리만 크게 꽥꽥거리는 게 아니라 독을 먹어도 죽지 않을 만큼 강하기 때문에 각종 공해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필수 해독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매역에 위치한 ‘이매산장오리’는 건강 밥상으로 입소문 자자한 ‘기와집한정식’ 대표가 새로이 인수해 운영하는 또 하나의 건강지킴이 보양식집이다.

 
 
‘이매산장오리’의 앞마당에는 호박이 넝쿨째 자라고 있고, 안에 들어서면 높은 천장 서까래와 초록 나뭇잎이 넓은 창밖으로 커튼처럼 늘어져 마음마저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게 된다. 요즘같이 더운 날에는 우선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냉동고를 열어 얼음동동 매실차를 마시며 상차림을 기다리면 좋다.

 

 
 
오리고기 전문점답게 훈제오리, 오리주물럭, 오리로스는 국가대표급의 맛을 자랑하는데 간혹 오리고기를 기피하는 사람들을 위해 생삽겹살, 돼지주물럭, 황태구이정식, 영양돌솥밥정식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점심시간 가벼운 모임을 위한 점심정식은 인기메뉴다.

 

 
 
비름나물, 취나물, 청포묵 무침, 백김치, 오이지무침, 홍어 무침, 알감자 조림, 양상추 샐러드, 어묵볶음, 전 등에 오리주물럭과 된장국이 맛깔스럽게 차려져 나온다. 흑미, 호박, 콩이 들어간 돌솥밥을 시켜 그릇에 밥을 덜어내어 먹고 돌솥에 뜨거운 물을 붓고 보글보글 숭늉을 만들어 입가심으로 먹으면 점심시간이 참으로 뿌듯해진다. 런던올림픽 열기가 한창 뜨거운 8월! 가족, 친구, 동료끼리 모여 오리고기 먹고 힘내서 “대~한 민국!!”을 연호해 봄이 어떨까?

 

◈단체손님 환영!(80석 완비)
문의 031-702-5291
위치 분당구 이매동 288-19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