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한 TV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가상의 ‘초능력자’가 되어 인기를 모았다.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100일 동안 ‘초능력자’가 되어야 한다. 잠들어 있던 능력과 잠시나마 외출 중이던 두뇌활동이 있다면 과감히 깨우고 붙들어서 ‘내 인생의 기적’을 만들어 보자.

전원 서울대 출신 강사들의 밀착 멘토링으로 학습동기 부여

 
 
‘SNU수학학원’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수학까지 수학의 모든 범위를 아우르며, 전원 서울대 출신 강사들이 담임을 맡아 소수 정예로 수업한다. 또, 자기주도 3단계 시스템을 통해 학원-자습실-집을 연계하여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수능을 위한 맞춤형 전략을 세워, 수험생들의 수준 및 개인 성향에 따라 시간 배분과 단원별 전략을 다르게 한다.

 
 
‘SNU수학학원’은 특히 수험생들의 취약한 부분을 찾아내어 집요하게 학습시키는 데 정평이 나 있는데, 학생들이 개념을 확실히 파악하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단순 계산 실수를 줄이도록 충분히 훈련시킨다. 또 학생 개개인에 맞춘 진도로 1:1 과외식 수업을 통해 강사가 학생들의 약점과 강점을 잘 파악할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진로 멘토링도 하고 있다. 이처럼 ‘SNU수학학원’은 최대한 학생과 밀착된 방식의 수업을 통해 학습의 어려움이나 극복 방법 등을 함께 나누면서, 학생들은 진정한 학습 동기를 부여받아 성적 향상에 스스로 매진하게 된다.

 
 
100일, 기적을 만들기에 충분한 시간! ‘초능력자 프로젝트7’

공간을 지배하는 자!(Space controller)

목표가 정시인지 수시인지 결정해야 한다. 지망할 대학과 학과 별로 요구하는 점수와 반영 비율이 다르므로 꼼꼼히 점검해 놓는다.

시간을 지배하는 자! (Time Controller)

100일을 일간, 주간, 월간으로 나누어 계획을 세운다. 남은 기간 전 분야를 다 정리하겠다는 과욕을 버리고, 취약 부분을 확실히 점검한다.
분신술사! (Duplicator)

몸은 하나이되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한다. 취약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틈틈이 체력 관리에도 힘쓴다.

꿰뚫어 보는 자! (Mind Controller)

상위권 학생들은 스스로 자만심을 경계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찾고, 중하위권 학생들은 특히 기본 개념과 원리를 확실히 꿰뚫는 훈련을 하도록 한다.

육감의 소유자! (Sixth Sense)

수능 기출문제, 평가원모의고사, EBS교재 등 수능과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많이 풀어 보아야 한다. 수학에 대한 감을 키우면 찍은 문제도 정답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매쓰노트! (Math Note)

1학기 모의고사와 기출문제에 대한 오답 분석과 정리를 해야 하는 시기다. 개념 확인과 함께, 기출문제나 EBS교재, 교과서 등에서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찾아 풀어보아야 한다.

불사조! (Phoenix)

늦었다고 포기하면 안 된다. 특히 수리 영역은 평균 점수가 낮기 때문에 끝까지 실수만 줄여도 표준점수로 환산하면 높게 나올 수 있다.

문의 031-706-0119 분당구 서현동 298-3 효자촌프라자 3층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