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주5일제 학교수업 시행에 따른 주말을 이용한 자기계발 및 건강한 신체 취미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2년 돋보기 교실을 실시한다.

 
 
돋보기교실은 난타와 스내그골프로 이뤄지며 난타의 경우 난타 이해하기, 배우기, 퍼포먼스 만들기, 전문난타공연 관람하기, 발표하기 등으로 이뤄졌다. 스내그골프는 ‘Starting New At Golf(골프를 시작하기 위해서)’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골프의 기초적인 요소를 모두 갖춘 프로그램이다. 골프배우기, 실전 활동으로 파3홀과 6홀을 직접 체험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교육 12회와 외부체험 1회식으로 구성됐다.

  돋보기 교실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은 저소득층, 편부 편모, 조부모 가정의 청소년 및 맞벌이 가정의 청소년을 우선 모집하고 있으며, 미달시 일반 청소년도 참가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난타는 12명, 골프는 15명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평소 문화 예술과 전문 체육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에게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난타와 스내그 골프를 통해 자기계발 및 취미활동을 제공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29일 부터이며 학교장 추천 및 관련기관의 기관장 추천을 통해 모집한다. 추천 미달시 개인참가자 접수도 받을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070-4493-3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