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직거래장터, 대형유통매장 판촉전, 대기업 내 임시매장 운영, 경기사이버장터 온라인 특별행사(kgfarm.gg.go.kr) 등 다양한 판촉전을 진행한다.

▲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행정기관 35곳, 농협 42곳 등 도내 직거래장터 77개소를 열고 과일, 채소, 축산물, 제수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기존 과천경마장 바로마켓(매주 수·목요일)뿐 아니라 과천경마장 주말장터(매주 토
·일요일), 경기도-기업-농협-생산자단체 업무협약에 따른 대기업(삼성전자·SK하이닉스) 임직원 대상 추석맞이 특판장 개설 등 다양한 장소에서 맞춤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도와 농협중앙회경기지역본부는 연이은 태풍피해 농가의 시름을 덜고 함께 나누는 한가위를 위해 20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과일 브랜드 ‘잎맞춤’ 배, 포도를 서울 및 수도권 내 이마트 27개점, 롯데마트, 이랜드 디테일 10개점, 수원·고양·성남·양재 농협유통센터 등지에서 특판전을 연다.

도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경기사이버장터는 24일까지 성수품 할인판매와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또 경기도-아시아나클럽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아시아나클럽 경기농산물 할인 판매도 실시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의 우수 농특산물을 다양한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해 농가도 돕고 추석물가 안정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명절마다 특판전을 실시하고 있다”며 “향후 온라인 등을 통해 직거래장터 개설 장소를 지속적으로 알려 도민의 풍성한 한가위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