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최근 공적심사위원회를 열어 6개 부문의 모범 시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제39주년 시민의 날 기념 모범 시민상’ 수상 대상자는 ▲지역경제부문·최창권(51, 남) 씨 ▲지역안정부문·김진용(56, 남) 씨 ▲여성복지부문·양철순(43, 여) 씨 ▲사회봉사부문·장영선(58, 여) 씨 ▲효행선행부문·김기종(65, 남) 씨 ▲보건환경부문·나정임(72, 여) 씨이다.

▲효행선행부문(김기종), 지역안정부문(김진용), 보건환경부문(나정임)
▲효행선행부문(김기종), 지역안정부문(김진용), 보건환경부문(나정임)
▲여성복지부문(양철순), 사회봉사부문(장영선), 지역경제부문(최창권)
▲여성복지부문(양철순), 사회봉사부문(장영선), 지역경제부문(최창권)
성남시 공적심사위원회는 접수(추천)받은 20명의 후보자 가운데 음지에서 묵묵히 시정 발전을 위해 애써 와 시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공적이 뛰어난 6명 시민을 이 같이 최종 선정했다.

지역경제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최창권 씨는 ㈜고려인삼 창영 대표로서 연 매출 40억원을 달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 양봉, 인삼, 국산차 등 우리농산물을 상품화해 성남시 양봉업과 특용작물 농가 소득을 증대시켰다.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려고 로타리 장학재단에는 매년 300만원씩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지역안정부문 수상자 김진용 씨는 바르게살기운동 성남시협의회장으로서 학교폭력 근절과 예방을 위한 캠페인, 청소년유해업소 정화활동에 힘 써 오고 있다. 특히, 녹색실천운동, 지역사회 도덕성 회복운동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여성복지부문 수상자 양철순 씨는 성남함께하는주부모임 회장으로서 폭력 피해 여성을 지원하는 한편 지역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인문학·여성철학 강의, 에니어그램(심리치료) 등 재능 나눔과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 오고 있다.

사회봉사부문 수상자 장영선 씨는 성남중원경찰서 교통질서연합회장으로서 매년 불우한 이웃돕기, 어르신위안잔치, 청소년 방과 후 학습지도, 나눔 중앙회 급식봉사, 지역 환경정화활동, 교통·거리질서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효행선행부문 수상자 김기종 씨는 뇌병변장애(2급)가 있는 불편한 몸임에도 지난 14년동안 주 3회 이상 한솔종합복지관 및 한솔마을 7단지의 장애인, 어르신이 병원에 갈 때 차량 동행을 해주고 있다. 또, 한솔종합복지관 내 각종 기계 장비·컴퓨터 수선, 거리 곳곳 청소 등 굳은 일도 마다 않고 묵묵히 봉사하고 있다.

보건환경부문 수상자 나정임 씨는 환경살리기실천중앙연합회 회장으로서 깨끗한 남한산성을 후손 만대에 물려주자는 의미의 남한산성 껴안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 영장산 숲 복원을 위해 산림청에서 묘목지원을 받아 불법 경작지에 8만그루의 묘목을 식재했다. 청소년들의 자연체험을 위한 벌터산 자연학교 운영 등 지역 환경 지킴이로서의 공이 크다.

이번 수상 대상자로 선정된 모범시민은 오는 10월 8일 오전 10시 성남아트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제39주년 성남 시민의 날 기념식’ 때 성남시장의 표창패를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