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장미)에서는 오는 10월 19일(금)과 20일(토) 2일간 청소년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서현 Nature & Eco(숲 이야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숲 이야기를 주제로 하여 환경생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청소년에게 환경에 대한 체험을 통하여 환경이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것임을 인식시키고, 청소년기 환경을 생활화하는 태도형성 및 변화하는 환경을 올바르게 인지하고 사고 개선을 목적으로 이론교육과 체험활동을 함께하여 기획 운영된다.

1일차에서는 청소년에게 숲과 생태환경에 관련된 이론교육으로 숲의 기능, 숲을 구성하는 나무의 역할 등을 배우고 숲의 소중함을 깨닫는 자리가 될 것이며, 생태계 파괴와 상관관계 등 다양한 형태의 환경변화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고,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솟대, 책 집게 만들기의 공예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

 
 
2일차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한강생태학습장으로 체험활동을 떠나며, 생태탐방안내자와 함께 가을 학습장의 다양한 모습과 동/식물의 이야기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대상자는 성남시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등학교 3학년 ~ 6학년 40명이며, 접수는 오는 10월 6일(토)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실시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팀 070-4490-8322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