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이재명)은 학교폭력문제 해결을 위해 오는 10월15일부터 11월22일까지“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 사례, 초등학생이 지향해야 할 덕목 제시 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올틴품성계발지도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
▲올틴품성계발지도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
특히,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은 학교폭력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과 9월 올틴품성계발지도자 양성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교육과정을 이수한 직원들이 직접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참여하는‘재능기부’형태로 이번 교육을 진행한다.

염미연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는“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는 청소년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교육이 가장 효과적”임을 강조하고“조기 맞춤형 교육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성남시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750-46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공동체생활에 꼭 필요한 덕목을 몸에 익혀 청소년 문제 예방과 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