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은 오는 10월12일(토) 성남시청에서“제4회 성남시 청소년 It Science Festival”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4회째를 맞는“성남시 청소년 It Science Festival”은 ‘과학! 세상을 바라보는 눈~ IT! 세계로 나아가는 또 하나의 문~’을 주제로 성남시 초‧중‧고교 과학 동아리 및 IT 과학 분야 기업체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과학에 대한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12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앞마당에서 펼쳐지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시청 곳곳에서 각종 IT 관련 체험 부스, 과학콘서트, 초청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의 문화감성 함양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학교폭력예방캠페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주말을 맞아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It Science Festival을 통해 청소년들이 IT와 과학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면서“학교와 기업, 청소년 기관이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It‧과학 분야 진로 개발에 기여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 중.”임을 밝혔다.

한편, 이번 과학 축제는 성남시와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진행되며, 성남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팀(070-4490-8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