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성남시민의 화합의 대축제인 시 승격 40주년 기념 제40회 성남시민체육대회가 지난 10월12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약 2만명의 시민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성남시체육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체육대회는 식전행사로 성남 고유의 민속문화인 판교 쌍용 거 줄다리기 시연과 주민자치센터 밸리댄스 공연이 펼쳐지고 48개 동 2,400여명의 선수단의 화려한 퍼포먼스 입장과 더불어 개회식이 진행되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40년전 척박하고 메마른 환경속에서 잘 살아 보겠다는 신념으로 모든 시민들이 열심히 땀 흘린 결과 전국에서 부러워하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었다며, 오늘은 시민들이 함께 모여 시 승격 40주년을 자축하며 운동경기를 통해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지나온 40년을 발판으로 더 나은 미래를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한 다짐과 약속의 축제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어 식후행사로 댄스스포츠 공연, 특공무술 시범, 김수희, 송대관 등 초청 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육상, 축구, 게이트볼, 탁구, 배드민턴, 줄다리기, 협동줄넘기 등 7개 종목에 48개동 선수들이 동의 명예를 걸고 열전을 펼친 결과 종합우승은 하대원동, 준우승은 태평1동, 3위는 성남동이 각각 차지했고, 입장식상엔 성남동이 1위를, 응원상엔 수진1동이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