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가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성남시청, 분당중앙공원, 남한산성유원지 등 성남 전역에서 펼쳐진다.

성남시민건강박람회 공동추진위원회(회장 박응철)가 주최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는 이 박람회는 정신건강축제, 당뇨건강걷기대회, 성남시민 건강한마당 등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오는 10월 18일 오전 10시~오후 3시 성남시청에서 600여명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우울·스트레스 정신건강 선별검사 무료 체험과 정신건강 키우기 3가지 약속, 천연비누 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이벤트,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돕는 사진과 그림 30점 전시 등 행사가 진행된다.

‘스트레스 아웃! 행복 플러스’를 주제로 한 표진인 정신의학과 전문의의 초청강연도 오전 11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열린다.

당뇨건강걷기는 오는 10월 19일 당뇨인과 가족, 일반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9시~오후 1시 분당중앙공원에서 열린다.

분당중앙공원 야외공연장서 출발해 공원 외곽을 돌아 다시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4㎞ 구간에서 펼쳐지며 운동 전·후 혈당검사와 고지혈증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 행사는 당뇨병 예방과 건강생활실천을 시민에게 홍보하고자 지역 내 분당제생병원, 분당차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공동 주관해 열린다.

성남시민 건강한마당 행사는 오는 10월 20일 오전 9시~오후 4시 남한산성유원지에서 펼쳐진다.

의료기관 종합병원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분당차병원, 분당제생병원, 성남중앙병원, 보바스기념병원, 정병원 종합병원과 보건의료단체인 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치과의사회, 성남시약사회, 성남시간호사회, 보건의료단체, 을지대학교, 한국 방역협회경기지부 등 15곳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골다공증, 관절, 갑상선검사, 구강, 한방진료 등 15개 건강체험관을 운영하고 시민 무료 건강상담을 한다.

이날 또, 남한산성입구에서 산성약수터 입구까지 2㎞ 구간에서 ‘시민건강걷기대회’ 가 열린다.

엄용수 씨의 사회로 한서경·유심초·의료진이 진행하는 건강콘서트가 펼쳐지며, 주현미, 손빈, 루비의 공연 등 각종 문화행사가 열린다.

시민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와 다양한 의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넉넉한 건강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