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민프로축구단 창단에 시민들이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축구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비롯한 성남시 시의원, 각 동 주민센터 유관단체장 등 1,500여명은 ‘성남시민프로축구단 창단 시민추진단’을 오는 11월 13일 발족해 성공적인 창단에 힘을 실어주기로 했다.

성남시는 이날 오후 4시 30분 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시민 추진단 발대식’을 진행하고 성남시민프로축구단 창단배경, 앞으로 계획 등을 설명한다.

시민추진단은 성남시민프로축구단 창단 타당성과 예비 공모주 신청 등 시민이 이끌어가는 구단임을 전 시민에게 알리를 역할을 한다.

특히 ‘전 시민 성남시민프로축구단 주식 갖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범시민적 관심과 후원 분위기를 확산하고, 창단 붐을 조성한다.

앞선 11월 1일 발족한 각계 인사 49명의 ‘창단 추진위원회’는 내년 3월 시즌 개막까지 일화축구단 인수에 필요한 법적 절차를 이행하고, 스폰서 기업 유치전을 펴고 있다.

성남시는 이달 중 ‘성남시민프로축구단 창단 지원 조례’를 상정하고, 예산안 시의회 제출, 법인 이전 등 절차를 진행해 내년 1월 1일 자로 성남일화 프로축구단을 인수한다.

인수와 함께 창단하는 ‘성남시민프로축구단’은 인천유나이티드, 대전 시티즌, 대구FC, 경남FC, 강원FC에 이어 전국에서 6번째 탄생하는 시민구단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