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회장 박유철)는 18일 아베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최근 대한민국 폄훼 망언을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광복회는 성명을 통해 “일본지도자들의 과거사 인식 태도에 변화가 없는 한, 한일정상회담을 하지 않겠다는 우리 대통령의 소신 있는 행동을 두고,‘한국은 어리석은 국가’라고 말하는 것은 대한민국에 대한 국가모독이자, 우리 국민의 자존감을 유린하는 만행이 아닐 수 없다”고 규탄했다.

광복회는 이어 일본 아베총리의 체신 머리 없는 우리나라 폄훼 망언에 실망감을 감출 수 없으며 한 국가를 책임지는 총리로서 이 같은 말을 했다는 것 자체가 도저히 믿기 어렵다고 개탄했다.

또한 “경제력을 무기 삼아 우리나라에 금융제제를 가하겠다며 새로운 차원의 정한론(征韓論)을 운운하는 것은, 일본 스스로가 과거 제국주의 침략주의를 반성하지 않고 이를 재현하겠다는 속마음을 드러낸 것”이라며 분노했다.

광복회는 “강제동원 피해자에게 일본 기업이 배상해야 한다는 우리 법원의 판결이 무엇이 잘못됐으며, 국내에 진출한 해당 일본 기업이 배상금을 물어야 한다는 우리 국민여론이 무엇이 잘못 되었는가”를 따져 묻고, “일본기업이 노동의 대가를 지불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이며“우리 법원의 정당한 판결과 우리 국민의 바람직한 여론을 두고 이를 보복하려는 심보야말로, 과거사를 성찰하지 못한 몰역사적인 태도”라 지적하고, “아베총리와 일본정부는 과거사 사죄와 함께 대한민국 폄훼망언과 ‘정한론’의 미망에서 깨어나 우리 정부와 우리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강력 주장했다.

[성 명 서]

일본지도자들의 과거사 인식 태도에 변화가 없는 한, 한일정상회담을 하지 않겠다는 우리 대통령의 소신 있는 행동을 두고, “한국은 어리석은 국가”라고 말하는 것은 대한민국에 대한 국가모독이자, 우리 국민의 자존감을 유린하는 만행이 아닐 수 없다.

광복회는 일본 아베총리의 체신 머리 없는 우리나라 폄훼 망언에 실망감을 감출 수 없다. 한 국가를 책임지는 총리로서 이 같은 말을 했다는 것 자체가 도저히 믿기 어렵다.

더군다나 경제력을 무기 삼아 우리나라에 금융제제를 가하겠다며 새로운 차원의 정한론(征韓論)을 운운하는 것은, 일본 스스로가 과거 제국주의 침략주의를 반성하지 않고 이를 재현하겠다는 속마음을 드러낸 것으로 인식되어 분노감마저 생긴다.

‘강제동원 피해자에게 일본 기업이 배상해야 한다’는 우리 법원의 판결이 무엇이 잘못됐단 말인가. ‘국내에 진출한 해당 일본 기업이 배상금을 물어야 한다’는 우리 국민여론이 무엇이 잘못되었다는 말인가. 일본기업이 노동의 대가를 지불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이다.

우리 법원의 정당한 판결과 우리 국민의 바람직한 여론을 두고 이를 보복하려는 심보야말로, 과거사를 성찰하지 못한 몰역사적인 태도이다.

아베총리와 일본정부는 더 이상 대다수 양심 있는 자국민들을 기만하지 말고, 과거사 사죄와 함께 대한민국 폄훼망언과 ‘정한론’의 미망에서 깨어나 우리 정부와 우리 국민에게 사과하라.

2013. 11. 18

광 복 회 경 기 도 지 부 장 석 태 진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