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입시경쟁도 나날이 더해가고 있다. 이제 입시는 고등시기 3년만 바짝 준비해서는 성공할 수 없게 됐다. 학생들은 대학이 원하는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해 미리미리 자신을 갈고 닦아야 한다.

특히 복잡한 입시전형과 입학사정관제의 확대로 현 초등학생들의 불투명한 교육실정속에서 이미 명문대에 진학한 선배들의 조언대로 준비한다면 남들보다 앞선 위치를 확보할 수 있다.

▲서울대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다양한 독서가 명문대 진학의 지름길임을 밝혔다.
▲서울대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다양한 독서가 명문대 진학의 지름길임을 밝혔다.
초등생입시전략연구소(대표 박서진)가 서울대 재학생 513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시기 공부법과 진학을 위해 중요한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다양한 분야의 독서가 56.3%로 가장 많았으며, 체험활동을 통한 다향한 경험이 21.8%로 많았다. 다음으로 자기주도학습법 확립 10.6%, 수학 영어실력향상 8.1% 순으로 조사됐다.

또, 초등학생시기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인물로는 엄마가 83.4%로 앞도적으로 높았다. 반면에 엄마의 지도성향에 관한 질문에는 자기주도학습 하도록 코치나 환경조성이 79.7%로 많았다.

초등생입시전략연구소 김소연 소장은 “초등학생이 명문대진학을 위해 해야하는 것은 배경지식이나 사고력함양을 위한 독서와 체험학습이다. 그 직간접 경험이 중, 고등시기의 학습에 양분이 된다”면서 “초등시기만큼 엄마의 영향이 큰 시기가 없다. 항상 자녀가 독서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엄마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