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건강한 여가 문화와 학교 밖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가족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성남시 전지역,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 자녀를 둔 가족으로 학생과 부모, 혹은 학생과 조부모로 짝을 이루어 모집하며 한 가족 3인 이상도 가능하다.

모집파트는 바이올린(3명), 비올라(4명), 첼로(3명), 콘트라베이스(3명), 호른(2명), 오보에(1명), 색소폰(2명), 트럼본(4명)으로 4월 19일부터 12월 13일 까지 34주 동안 음악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비는 아동 45,000원, 학부모(조부모) 75,000이며 기초수급자,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새터민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은 무료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연습실에서 진행되는 교육기간 동안 외부 연주 활동기회 및 연말 연주회 기회도 갖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4월 16일까지 이메일(s99jiuni@snart.or.kr)로 신청하면 되고, 1차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통하여 최종선발 된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오케스트라 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숨은 재능을 발굴함은 물론, 가족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고 세대와 세대를 잇는 여가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