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젠텍 (대표 손미진)은 디지털 방식으로 검사하는 슈얼리 디지털 배란테스트기 (Surearly Digital Ovulation Test)와 슈얼리 디지털 임신테스트기를 9월과 11월 각각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슈얼리 디지털 임신테스트기 및 배란테스트기는 슈젠텍이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육성사업으로 2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이다.

그 동안은 임신여부를 임신 및 배란테스트 검사결과를 육안으로 파악해 판단해야 했다. 이러한 방식은 검사하는 사람에 따라 결과 판정이 달라지거나, 검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발생된 오류를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디지털화된 슈얼리 임신 및 배란테스트기의 개발을 통해 YES(임신) 또는 NO(비임신)로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명확하게 임신이나 배란 여부를 알 수 있게 되었다.

슈얼리 디지털 배란테스트기는 온라인을 통해서 먼저 판매될 예정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FDA에 의료기기로 등록해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슈얼리 디지털 임신테스트기 역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FDA에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수젠텍에서는 이번 디지털 임신 및 배란테스트기의 출시에 맞춰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슈얼리 스마트폰 앱과 맞춤형 웹페이지를 통해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슈얼리 앱에는 배란예정일과 분만예정일 계산 기능이 추가돼 편의성을 높였으며, 검사 후 임신, 배란테스트기를 촬영하여 앨범으로 만들 수 있어 그 동안의 결과를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관련 기능은 새로운 기술로서 특허 출원이 진행 중이다.

수젠텍 관계자는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새로 출시된 디지털 임신, 배란테스트기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정확하게 임신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슈얼리디지털 임신, 배란테스트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품 홈페이지(www.임테기.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701-5009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