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소중한 학습 자원인 평생학습 동아리를 발굴해 동아리당 70~100만원을 지원키로 하고, 오는 3월 23일부터 31일까지 ‘우수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신청할 수 있는 동아리는 ▲성남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 등록된 동아리이면서 ▲20세 이상 성남시민 10명 이상으로 구성돼 ▲한 달에 2회 이상 정기 활동을 하는 동아리이다.

공모 지원 분야는 학습 활동형,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형의 두 개 분야이다.

시는 올해 2,250만원의 우수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비를 확보해 선정되는 ▲학습 활동형 평생학습 동아리에는 최대 70만원을 ▲실천 활동형 평생학습 동아리에는 최대 100만원의 강사비, 교재비, 운영경비 등을 지원한다.

학습동아리 활성화 워크숍, 스스로 축제 참여 기회와 상호 네트워크 체제 구축도 지원한다.

지원 희망 동아리는 신청서와 동아리 소개서, 회원명단,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기한 내 야탑동 성남시평생학습원 중앙도서관 내 평생학습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지원 동아리를 선정하며, 4월 말 성남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성남시는 지난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정기 활동을 하는 학습동아리 26개를 선정·지원하는 등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