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현욱)은 지난달 18일~ 27일까지 9박10일 동안 2015년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꿈과 사람속으로’ 베트남 탱화성 터쑤안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너에게 반하다’(반은 베트남어로 친구라는 뜻)의 부제로 진행된 이번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활동은 베트남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문화예술 및 학습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성남 지구촌 문화의 집을 중점 조성했다.

또한, 치·위생교육 및 교육봉사, 벽화 등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봉사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한 지구촌 마을축제를 개최하고 현지 가정방문 및 역사문화탐방 등 베트남 현지 학교와 청소년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문화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을 알렸다.

베트남 농촌의 어려운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성남시 공무원 등이 솔선수범하여 베트남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옷을 자발적으로 기부하여 전달함으로써 함께하는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

수정청소년수련관 박현욱 관장은 “이번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베트남 파견을 통해 낙후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지원하고, 청소년 봉사자들의 사회참여 의식과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며, 아시아 국가 간 소통 방법의 모색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자존감과 문제해결 능력의 향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