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의 메카 성남시의 게임산업 축제가 드디어 첫 선을 보인다.

시에 따르면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장병화), CJ E&M(대표 김성수)이 공동 주관하고 스포츠조선, 스포츠서울, 성남FC가 후원하는 ‘2015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이 오는 18일~19일 양일 간 성남시 판교 화랑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1회째가 되는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은 ‘시민과 함께하는 건전한 게임 문화 축제‘를 모토로 게임사 매출 4조원, 고용 1만 2천명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성남시의 게임산업 위상에 걸맞게 산업과 문화, 체험이 결합된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된다.

우선 공식행사로 18일(금) 저녁 7시부터 판교 화랑공원 야외무대에서 2015 G-Rank KOREA 시상식 및 협약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대상을 포함, 모바일과 PC게임 등의 부문별 시상이 이루어진다. 시상식 및 협약식은 CJ E&M의 게임채널인 OGN에 생방송된다.

이 자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게임콘텐츠 산업의 중요성과 게임산업 육성정책 비전을 알릴 예정이다.

시상식 이후에는 성남시와 4대 게임사(넥슨, 엔씨소프트, NHN 엔터테인먼트, 네오위즈게임즈) 등이 한자리에 모여 산업 및 문화육성을 위한 공동 협약식이 개최된다.

다음날인 19일에는 화랑공원에서 오전11시~오후 5시까지 가족단위 시민 게임문화축제가 열리며 저녁 7시부터는 성남 소재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특별전이 열린다.

시민 게임문화 행사에는 게임 체험 및 증강현실 체험, 드론 체험, 어린이 카 레이싱, 최신 보드게임, 성남FC 축구체험 등 30여 가지의 놀이코너가 구성되며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관람객을 위해 체감형 ‘꼬마버스 타요 특수제작버스’가 최초 공개된다.

화랑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특별전은 유료 티켓 입장만 가능하며 티켓 구매자에게는 엔씨소프트 차원의 특별 레어템(raretem·희귀 아이템)이 제공되며 OGN으로 TV중계된다.

2015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의 또 하나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4대 게임사의 사옥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에 소재한 넥슨, 엔씨소프트, NHN 엔터테인먼트, 네오위즈게임즈는 1만 명 가까운 고용을 담당하고 있는 국내 게임산업 메이저 회사들이다.

18일에는 엔씨소프트와 네오위즈게임즈, 19일에는 넥슨과 NHN 엔터테인먼트가 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 사가 50명의 투어단을 별도 공개 모집해 선발한다. 투어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게임사의 소개 및 개발과정 안내, 개발자나 마케터의 현장 특강, 시설 견학 및 식사 등 기업별 자율프로그램을 접하게 된다.

2015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 공동주관사인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성남은 국내 10대 게임사 중 7개사가 집적해 있고 170개 이상의 실력 있는 중소 게임사와 주요 포털 네이버, 다음카카오가 함께 모인 최대의 게임콘텐츠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다“며 ”하지만 중국, 미국, 유럽 등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는 아직 한국이 발전해야 할 부분이 많기에 규제 일변도보다는 콘텐츠산업의 수출과 일자리창출 확대, 우수인재 유입을 위해 다양한 산업-문화적 연계사업과 글로벌 축제 개발이 필요하며 성남이 그 과정에 선도적 역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객들은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하차하거나(1번 출구) 인근 공영 주차장, 판교역 환승주차장, 성남수질복원센터 주차장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 홈페이지(http://program.interest.me/ongamenet/sgwf)를 참고하면 된다.

성남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http://www.snventure.net)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