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지역상권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판교 가족 벼룩시장 ‘판교가족착한장날& 나눔음악회’가 오는 10월 17일(토)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판교테크노밸리 문화예술의 광장(유스페이스, H스퀘어, 삼환하이펙스 일대 공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가족벼룩시장에는 성남시립교향악단과 성남시립국악단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수준높은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며 통기타 그룹, 벨리댄스, 마술쇼, 힙합댄스 등 다양한 예술 동아리들의 공연도 펼쳐진다.

또한, 전통 민속놀이 마당, 체험부스 마당, 먹거리 마당이 펼쳐지며 비눗방울 버블쇼, 삐에로가 아이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유스페이스 상인회 명기석 회장은 “최근 판교에 현대백화점이 입점하면서 기존 상권이 심한 타격을 입고 있는 현실속에서 문화나눔 공연들과 가족 벼룩시장을 통해 시민들이 많이 유입되길 바란다”고 표명했다.

삼환 하이펙스 양경식 회장은 “판교테크노밸리 문화예술의 광장은 가족들이 즐기기에 아주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이며 시민들이 가족벼룩시장에 참여하면서 아이들에게 경제 관념을 심어주는 동시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판교상가총연합회(유스페이스, H스퀘어, 삼환하이펙스)가 주최하였고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성남 KYC가 주관하며 판교종합사회복지관, 판교청소년수련관, 그린애플 등이 협력단체로 참여했다.

물건의 재활용으로 쓰레기를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며 경제원리를 익히고 스스로 나눔을 실천하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한마당인 이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www.snkyc.or.kr (성남KYC. 031-721-9577)에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