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림)에서는 오는 15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3층 높새바람에서 군 입영설명회 ‘동상동몽(同床同夢)’을 개최한다.

군 입영설명회 ‘동상동몽’은 입영을 앞둔 예비 입영자와 부모님에게 군 생활의 이해를 돕기 위한 토론식 특강으로 진행되며, “군대에서 폭력은 왜 발생하는가?”라는 주제로 디펜스21플러스 김종대 편집장이 군대 내에서 빈번히 발생하고 이슈화 되고 있는 각종 군 관련 사건, 사고와 입영자들의 병영생활에 대한 부적응 사례 등을 소개하며, 군 복무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 예비 입영자들과 부모들에게 입대와 병영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진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이종림 관장은 “이번 입영설명회를 통하여 군대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신병훈련에서부터 전역까지 군복무에 대한 맞춤형 설명회를 진행하여 현역입영을 앞둔 부모 및 청소년들에게 심적 부담감을 경감시키는 소통과 공유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참가대상은 고3 ~ 대학생(만18세이상 예비 입영청소년)과 가족 등 군 입영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65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