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중원청소년수련관은 23일 오후1시부터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착한 환경예술창작활동 ‘굿5R’ 프로젝트 청소년기획단 발대식을 진행한다.

착한 환경예술창작활동 ‘굿5R’ 프로젝트는 ‘2016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환경에 대한 인식과 예술창작성을 통한 환경문제 해결을 제시하여 다양한 영역의 자기 성장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안에서의 공동체의식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착한 환경예술창작활동 ‘굿5R’ 프로젝트의 첫 걸음으로 진행되는 청소년 기획단 발대식은 위촉장 전달과 자원순환의 방법인 업사이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다양한 사례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교육과 헌티셔츠 업사이클링 창작실습이 진행된다.

청소년기획단은 중․고․대학생 40명의 청소년으로 이루어졌으며 기획팀, 캠페인팀, 교육팀, 미디어팀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게 된다. 각 팀의 특성에 맞게 우리지역의 환경에 대한 인식과 자원 순환의 실천을 직접 기획 ․ 실행할 계획이다.

이에 5월 행복한 중원 마을축제 참여와 10월 ‘굿5R’ 업사이클 페어 개최로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업사이클을 통한 환경실천의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장을 펼칠 것이며 업사이클을 위한 헌물품을 기부받는 캠페인활동도 운영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