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보경영고등학교(교장 이황규)가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2016년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우수학교로 재선정됐다.

2013년부터 4년 연속 해당 사업에 선정되고, 전국 162개 참여학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청이 실시한 평가에 상위 10%에 포함되는 우수학교로 3년 연속 재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우수학교는 해당 사업에 참여한 전국 162개교 중 16개 학교이며, 경기도 특성화고 중에서 성보경영고가 1위라는 큰 성과를 발휘하였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중소기업 수요에 맞는 현장중심의 맞춤형 기능 인력을 양성하여 취업과 연계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이해연수, 취업(산학)맞춤반, 1팀 1기업 프로젝트, 전공동아리, 직무능력향상교육, 학교자율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성보경영고등학교는 해당 사업의 지식서비스 분야에 참여하고 있으며, 세무행정, 기업홍보디자인, 보건간호, 외식조리경영, 관광레저경영 분야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과 더불어 지역 사회가 요구하는 산업수요에 맞춘 기능 인력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015학년도 취업률 71.8% 달성이라는 경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성보경영고 이황규 교장은 “성보경영고는 국가 정책 사업인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에 맞춰 학교도 지역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산관학 연계를 확대하고, 지역 중소기업과 MOU 체결을 통한 취업 연계,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 등으로 해당 사업이 성공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한다.

한편 성보경영고등학교는 2016년에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을 포함하여 교육청 취업역량강화사업, 성남형 교육지원사업, 명장공방지원사업 등에 선정되어 각 부서별로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