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정은숙)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 함께 나눌 ‘꿈의학교 - 뮤지컬로 소리질러!’ 참가자를 모집한다.

‘뮤지컬로 소리질러!’는 진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이 문학, 연기, 춤, 노래, 무대, 의상 등 다양한 예술의 융합체인 뮤지컬의 기획․제작․운영․발표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뮤지컬 특화 ‘꿈의학교’다.

경기도교육청이 2015년 시범 시행 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꿈의학교’는 학교와 마을이 연계한 다양한 마을 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참여해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학생이 스스로 기획․운영하고 진로를 탐색하면서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도록 도와주는 학교 밖 학교를 지향한다.

성남문화재단은 2016 경기꿈의학교 공모 사업에 선정, ‘꿈의학교 - 뮤지컬로 소리질러!’를경기도교육청 예산 지원을 받아 성남소재 중학교 재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성남 거주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뮤지컬의 기초부터 시나리오 작업, 연기, 분장, 소품제작, 홍보에 이르기까지 학생들 스스로 공연의 주체가 되어 15회 과정으로 뮤지컬 제작 실제 현장을 단계별로 체험한다.

또 8월 11일에는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직접 제작한 뮤지컬을 선보이며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 11일(월)까지 이메일(ancedu4sch@snart.or.kr)로 참가신청서와 활동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활동의지 및 관심도와 진정성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참가자는 7월 18일(월) 개별통지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80% 이상 수업 참석 시에는 수료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24-8359 (성남미디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