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생생한 삶의 현장을 시민의 눈과 목소리로 담아 낼 ‘2017 시민제작단’을 정기 모집한다.

작가, 리포터, 촬영 및 편집 등 제작 분야에서 활동할 성남미디어센터 시민제작단은 영상제작 활동이 가능한 만 20세 이상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영상제작단’과 영상제작 활동이 가능한 성남시 거주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실버영상제작단’로 나누어 운영한다.

성남미디어센터 시민제작단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3월 3일까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나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nmedi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간단한 제작 영상물 1편과 함께 e-mail(snmedia@snart.or.kr)로 접수하거나, 성남미디어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작가와 리포터 분야 지원 시에는 영상물 대신 관련 이력을 제출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후 공동체교육과 공동프로젝트 활동을 거쳐 시민제작단으로 가입한 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 ․ 제작하며 소통하게 된다. 성남미디어센터는 제작활동에 필요한 장비 및 시설, 심화교육 등을 제공하며, 지역방송과의 연계 및 정기 제작프로그램에 한해 소정의 제작 지원비 등 시민제작단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시민제작단 모집 및 활동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나 전화 (031-724-8353, 837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