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책테마파크가 세계책의날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기념행사들을 준비했다.

독서 장려와 지적소유권 보호를 위해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책의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책과 가까워지길 바라는 마음과 책은 희망의 고리라는 의미를 담아 ‘머리맡에 책과 희망을!’이란 주제로 오는 23일 열린다. 우천시에는 30일로 연기된다.

성남오리뜰농악보존회의 <어울나래 공중 줄타기>와 타악연희단 가락지의 <울림과 어울림>, 임영실과 김선영의 <오카리나와 만돌린 연주>, 유명헌의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등의 축하공연이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펼쳐진다. 200명이 그린 그림을 벽화로 제작하는 <내가 꿈꾸는 책세상 그리기>, <수제책 만들기>, <POP>, <매직링크와 펄러비즈로 동화 속 캐릭터 만들기>, <천연염색>, <전통민속연 만들기> 등 15가지 체험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까지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일러스트 작가와 조각가 15인이 함께한 ‘봄의 소리’展은 오는 5월 14일 까지 이어진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세계책의날 기념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봄 향기 가득한 야외에서 책과 친해지고,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행사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08-3588 (성남문화재단 책테마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