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한신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달 18일 부터 27일까지 중원청소년수련관 2층 공연장에서 관내 학부모 68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대규모 부모교육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상반기 부모교육특강은 초등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특히 부모교육전문가 배윤경 전문강사(HD행복연구소, 감정코칭협회 수석강사), 김진자 소장(한국부모교육연구소, 미소진에듀), 김희정 부센터장(HD가족클리닉, 감정코칭협회 이사)을 초빙하여 1회기 부모들이 모르는 초등자녀 이야기, 2회기 행복한 부모가 되려면?, 3회기 유대인 부모의 4가지 습관, 4회기 내 아이 심리적 면역력 키우기 등에 대해 강의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양육에 실제 도움 되는 팁을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하다..”, “학생과 선생님들도 이런 교육을 꼭 들으면 좋겠다.”, “부모와 아이 모두 배워야 하는 교육이며, 신입 적응기간이라 힘들었는데 매우 유익하고 실속있는 교육이었다.”며 분기별로 이런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 예정되면 꼭 알려달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현숙)는 “이번 초등부모대상 부모교육특강을 통해 초등자녀의 발달적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 자신과 자녀의 스트레스관리 및 감정을 잘 조율하여 아이와 함께 행복해지는 부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부모초청 부모교육은 대단위 특강, 소규모 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되며, 관내 학부모 대상 무료로 진행되는 부모교육 관련 문의는 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snyouth.or.kr/sn1388) 또는 전화(031-729-9133)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