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수정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2일 오후5시를 시작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샛고개이음제(청소년거리공연)를 신흥역종합시장에서 진행한다.

2016년에 이어 진행되는 샛고개이음제는 신흥종합상가 상인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종합시장 일대 청소년 문화의 거리조성과 청소년들의 유입을 통한 상권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샛고개이음제는 샛고개(신흥3동의 옛지명)에서 공연을 매개로 남녀노소 모두를 하나로 이어주는 소통공간이라는 의미로써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전문 거리예술가들의 공연도 진행, 청소년과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오명록 관장은 “단발성 행사가 아닌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공연 진행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상시 공연무대로의 인식을 시키는 것이 가장 우선이며, 상인회와 지속적인 협력를 통해 상권의 활성화를 현실화시킴으로써 지역발전을 위한 청소년 프로그램의 표본을 만들어 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페이스북(FaceBook)에서 ‘샛고개이음제’를 검색‘좋아요’를 클릭하면 매회 진행되는 이벤트 및 공지사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공연 참가문의는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담당자(031-729-923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