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구 금광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5일 나눔카페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나눔카페는 금광2동 주민자치 자체사업으로 주민센터 쓰레기 수거함 과 EM실이 있던 필로티 공간에 카페 인테리어 공사를 실시하여 커피음료를 제공하는 주민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카페공간에는 물과 음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불우이웃돕기 모금함을 비치하여 이용하시는 주민들이 기부하는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금광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 무인카페를 만들기 위하여 2017년도 본예산에 400만원을 확보하였고 올 3월 100여명의 단체원들에게 카페명칭을 공모하여 20여개의 카페이름중 최종적으로 금광2동 나눔카페로 명칭을 확정하였다.

지난해 3월 400만원의 예산으로 공사를 완료하였으나 주민자치위에서 보다 나은 카페공간을 위하여 천막설치, 벽면 페인트공사, 바닥 실리콘공사 및 타일공사, 의자, 탁자 추가구입등에 300여만원을 추가지원 하였고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물품과 재능기부를 통하여 현재의 카페를 개소하게 되었다.

금광2동장은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과 재능기부를 해주신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자치활동을 통한 지역발전에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유근자 자치위원장은 “오늘 개소한 나눔카페를 통하여 단체와, 주민들의 각종회의는 물론 동아리방, 친목모임등 주민들이 원하는 모든 소통공간으로 나눔카페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