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특성화 대학인 을지대학교(총장 조우현) 치위생학과 임도선 교수가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 기관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2017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Abl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

임도선 교수는 전자현미경을 이용한 미세구조분석 전문가로 치아발생, 치아 항우식기전 및 미라의 세포학적 분석에 관한 연구결과로 30여 편의 SCI급 저명 학술지 게재를 비롯하여 총 100여 편의 우수 연구논문을 발표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마르퀴즈 후즈 후(33rd Edition)에 등재된데 이어, 마르퀴즈 후즈 후가 수여하는 평생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임도선 교수는 현재 한국치위생과학회 부회장으로 활발한 학회활동을 하고 있으며, 천연한방 추출물을 이용하여 구강질환 개선용 구강케어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한국치위생과학회 편집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치위생과학회지 등재에 기여한 공로가 지대하여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되어 전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 발간기관으로 전 세계 각국에서 과학, 공학,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이나 지도자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 등재하고 있으며 특히 각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는 평생 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