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에서는 지난 22일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와 ‘포천시청소년의회’간 교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소년 의회 간 교류활동에서는 양 도시의 청소년 의원 35명이 청소년 사회참여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통해 청소년 자치권 확대를 위한 공동방안을 논의하고자 추진되었다.

상호 청소년 의회 소개, 활동현황 공유, 분과별 주제토의 순으로 진행었고 특히, 주제토의에서는 청소년 자치권 확대를 위한 방안 등 열뜬 토의시간을 통해 양 도시 청소년들의 교육, 문화, 복지 등 지역여건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고 함께 고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 “청소년 의회 간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적 관심사항, 지역사회 현안사항에 대해 청소년들의 눈으로 문제점과 대안을 고민하고 정책화 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거주 또는 재학중인 청소년 의원 30명으로 되어 교육문화, 인권권익, 환경복지 3개 상임위원회에서 활동중에 있다.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정책제안 포럼 등 다양한 의견수렴활동을 통해 성남시청 및 성남시의회에 청소년의 정책제안들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