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가 올해로 6년째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에 나선다.

시는 4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2018년 1학기 발생 이자(2.2%) 전액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취업 후 상환 학자금의 등록금이나 생활비를 대출받은 대학생이며, 직계존속이 1년 이상(2017년도 5월 30일 기준) 성남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기간 내 성남시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신청접수→대학생학자금대출이자 지원)나 우편, 시청 6층 교육청소년과 방문 등으로 신청서,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을 내면 된다.

성남시는 한국장학재단의 대출이자 확인, 주민등록주소 등 지원 자격 조회 후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지원자를 확정한다.

오는 8월 말 한국장학재단 본인 대출 계좌로 이자 지원액을 대신 상환한 후 휴대전화 문자로 알려 준다.

성남시는 대학생들이 학비 부담을 덜어 학업에 전념하도록 2013년부터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사업을 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범위에 등록금 대출 이자 외에 생활비 대출 이자를 포함해 사업을 확대했다.

지금까지 대출 이자를 지원받은 대학생은 2만4356명(4만7190건)이며, 15억원 규모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