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인도네시아 페칸바루 및 두마이 소재 빅토리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8년도 공적개발원조사업을 7월 20~30일까지 9박11일 동안 성공적으로 완수하였다고 밝혔다.

수정청소년수련관의 인도네시아 빅토리초등학교 대상 공적개발원조사업은 교육환경 개선과 에너지 인프라 개발 지원 사업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청소년지도자 3명과 을지대학교 재학 후기청소년 12명 등 총15명이 참여하였으며, 인도네시아 페칸바루에서는 쓰따르 신학교 대학생들과 축구·진로토론 등을 통하여 교류협력 기반을 조성했다.

한편, 두마이 빅토리초등학교에서는 전력문제 해소를 위한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학교 환경개선을 위한 내·외벽 도색, 교실 바닥 장판 교체· 도서관 설치를 통한 성남시 지구촌 문화의 집 22호 조성 및 현판식 진행 등으로 두마이 방송사에서 공적개발원조사업 활약상을 취재·촬영하여 7월 30일 현지 방송에 보도되는 등 성남시 위상을 널리 알렸다고 한다.

금번 수정청소년수련관의 성남시 공적개발원조사업은 ODA사업 본연의 목적과 역할에 충실한 수범사례로 평가받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아울러, 성남시와 성남시 청소년들의 우수성을 인도네시아에 알리고 두마이에 꽃을 피운 청소년들의 해외봉사활동 성공이야말로 ODA사업이 지향해야 할 가치를 보여준 귀감사례로 평가받아야 할 것이다.

성남시 공적개발원조사업(인도네시아) 관련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