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 ‘2018. 행복한 중원마을 & 우다다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행복한 중원마을 & 우다다(우리는 다 다르지요)’는 행복한 중원마을을 함께 만들어 가는 지역네트워크 사업과 다문화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사회통합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을 기반으로 모인 상대원3동 아사모,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학교,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크는 중원1마을 등 마을 기관 및 협의체를 중심으로 청소년,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 축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도담도담 마을 놀이터 ‘왕년의 도담도담’ 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문화인 길놀이, 윷놀이, 팽이놀이, 마당극 등 한국의 전통놀이와 추억의 달고나, 뻥튀기, 맛탕, 가래떡구이 등 전통 먹거리 한마당이 진행될 예정이며, 세계 문화축제로 일본, 대만, 필리핀, 중국 멕시코 등 다양한 세계 전통문화 및 음식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추진하였다.

또한 10월 20일에는 도담도담 마을놀이터 ‘지금의 도담도담’ 이라는 주제로 상대원 3동 주민센터 주변 공터와 골목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마을 축제가 2차로 개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729-9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