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3 화 11:33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보도자료등록시민기자등록뉴스레터  
분당뉴스
뉴스정치사회
성남시 시정과 민원이 궁금할 땐 “1577-3100”
분당뉴스  |  onad200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23  15:44:48

   
 
성남시콜센터는 2018년에도 여전히 100만 성남시민의 생활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성남시콜센터는 20명의 상담사들이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여권, 차량등록, 가족관계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전화, 문자 상담을 제공하며 시민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성남시콜센터는 지난 2008년 1월 개소하여 시민의 문의사항을 상담사가 듣고 안내 접수하는 종합행정민원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청, 사업소, 구청, 동 주민센터의 모든 번호가 1577-3100번으로 통합되어 있어 모든 민원을 상담 안내하는 성남시민의 길잡이 대표번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2016년 2월부터는 콜센터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지방세와 환경개선 부담금, 상하수도요금을 자동 조회할 수 있도록 시민의 편의를 높였으며, 2017년에는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 획득으로 콜센터 분야 전반에 걸쳐 국제 규격의 높은 서비스를 펼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그리고, 올해에는 부서와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콜센터 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성남시콜센터를 이용하려면 국번없이 1577-3100으로 전화를 하면 된다. 복잡하게 여러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상담사와 바로 연결이 된다.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면, 상담사가 답변을 제공하거나 담당하는 부서로 즉시 연결해준다.

성남시콜센터에 따르면 2018년 9월말 현재 접수된 상담 건수는 224,437건에 달한다. 내용별로는 재무세무 37,198건(16.6%)로 가장 많았으며, 차량등록 28,783건(12.8%), 경제교통 27,261건(12.1%), 여권 25,155건(11.2%), 주택건축 18,833건(8.4%) 순이다. 그 외 환경, 가족관계, 복지, 문화관광, 수도민원 등 다양한 상담이 접수되고 있다.

 


 

<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분당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의견쓰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하며,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본 기사
1
성남문화재단 지원 독립영화, 부산국제영화제 수상
2
성남문화재단, 로메오 카스텔루치 ‘미국의 민주주의’ 초연
3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4
‘매화마을 2단지’ 성남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시범단지로 선정
5
수내1동 ‘따뜻한 양지마을 만들기 사업’ 진행
6
성남시, 직원 대상 규제혁신 교육 실시
7
진미석 성남청소년재단 신임 대표이사 취임
8
은행1동복지회관 행복나눔장터 개최
9
‘제2회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 15일 개최
10
성남소방서, 비상소화장치함 활용 주택용소방시설 홍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우)463-213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402   |  제보 및 문의 : 070-7872-6634
등록번호 경기 아50139  |  등록일자 2010년 9월 16일  |  발행인 : 조홍희   |  편집인 : 감인훈
Copyright 2010 분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bunda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