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사장 은수미)과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이우종)이 ‘뮌헨 필하모닉, 발레리 게르기예프 & 선우예권’을 오는 21일 오후 8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선보인다.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 이후 탁월한 기량을 보여주며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는 선우예권과 게르기예프의 첫 만남이라는 점에서, 모든 클래식 애호가들이 올 하반기 가장 주목해야 할 특별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강렬한 카리스마로 전 세계 애호가를 사로잡아온 ‘포디엄의 차르’마에스트로 발레리 게르기예프, 정통 게르만 사운드의 계승자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2017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최초의 한국인 우승자 선우예권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스메타나의 오페라 ‘팔려간 신부’ 서곡을 시작으로 선우예권이 협연하는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협주곡 3번, 브람스 교향곡 1번을 들려준다.

1부에 연주될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은 말 그대로 게르기예프가 ‘가장 잘하는’음악이다.

2부는 뮌헨 필하모닉 자체의 기량이 극대화될 레퍼토리가 준비되어 있다. 브람스 교향곡 1번은 브람스의 다른 교향곡 중에서도 구조적으로 가장 스케일이 큰 작품이다.

서곡으로는 스메타나 오페라 '팔려간 신부' 서곡이 준비되어 있다. 이 서곡에는 스메타나가 남긴 최고의 오페라 ‘팔려간 신부’의 이야기들이 집약적으로 녹아있다.

20세기 러시아 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 프로코피예프는 부연이 필요 없는 게르기예프의 간판 레퍼토리 중 하나다.

여기에 독일 정통 사운드의 수호자, 뮌헨 필하모닉의 연주로 듣는 브람스의 교향곡 1번은 악단의 유구한 전통을 바탕으로 작품 속 고뇌와 환희를 고스란히 펼쳐내는 감동의 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