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전국 노후 경유차 운행제한이 실시될 예정인 가운데, 조기 폐차 전문업체 ‘동강그린모터스’에서 해당 정부지원금에 대한 컨설팅 및 상반기 조기 폐차 견적 상담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시 ‘무료 견인’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는 동강그린모터스(대표 최호)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스포츠단체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1대씩 폐차할 때마다 일정금액의 기부금을 후원하고 있다.

최호 대표는 “미세먼지 저감 조치로 인해 노후차량 차주들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며 “신속한 폐차 진행뿐만 아니라 최대한 폐차량보상대금과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동강그린모터스는 대지면적 1만6500㎡에 6개동으로 이뤄져 500여대 이상을 보관할 수 있으며, 각 동마다 중고부품과 폐기물, 오일, 부동액 등을 엄격히 분리하는 시스템이다.

비가 올 때 폐유 등 오염물질이 땅에 스며들지 않도록 정화시설을 마련했으며, 바닥의 배관을 통해 정화시설로 옮겨진 오염물질은 정화한 뒤 처리해 인근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

자원순환법에 따라 폐차를 95%까지 재활용하는 현행법을 준수하는 친환경 새활용폐차장으로 인정 받고 있다.

한편,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은 환경부에서 실시하는 배출가스등급제에 따라 경유 5등급의 노후 경유차에 한하여 조기 폐차할 신청할 경우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원하고, 폐차 후 폐차ㆍ말소 시점 전후로 2개월 이내에 신차 구입 시 개별소비세를 감면해 주는 제도를 말한다.

노후 경유차 1대당 최대 3,000만원까지 정부보조금이 지원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