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금역 7번출구 방향 이코노샤르망 건물 2층에 전망 좋은 월남쌈샤브&구이전문점 '월남쌈김상사'는 오픈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 벌써 분당 주부들 사이에 맛좋고 분위기 좋은 곳으로 소문난 곳이다.

입구에 들어서니 고급 레스토랑같은 인테리어가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100여평의 넓은 공간에는 홀과 가족석, 단체석 등 룸도 완비되어 있다.

전유금 사장은 " 월남쌈김상사는 20여 가지의 야채와 쌀국수, 야채죽, 소고기 등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면서 여유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 특히 다이어트중인 젊은 여성층과 가족단위 고객에게 제격이다"고 인기비결을 말한다.

 

 
 

신선한 야채의 향연, 입이 즐거워지는 월남쌈김상사

월남쌈과 샤브&구이는 언젠가부터 우리들에게 익숙하고 환영받는 요리다. 라이스페이퍼에 야채와 고기, 소스를 넣고 싸 먹는 월남쌈. 끓는 육수 국물에 고기와 야채, 해물 등을 익혀 먹는 요리

월남쌈김상사는 이런 월남쌈과 샤브&구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본사에서 특허를 내 직접 제작한 샤브구이판은 일반 샤브 전문점들과 사뭇 다르다. 샤브샤브와 함께 삼겹살과 오리훈제까지 구워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월남쌈김상사의 주방 입구에는 야채들이 테이블에 나가기 직전의 모습으로 예쁘게 세팅되어 진열되어 있다. 야채의 신선도는 물론 음식 재활용을 하지 않는 다는 사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곳의 각종 야채와 쌈은 유기농 계약 재배한 농장에서 직접 받아 신선함을 우선으로 하고 있어 구멍이 송송 뚫린 야채를 쉽게 볼 수 있다.

월남쌈김상사에서 사용하는 소고기는 질 좋은 호주산 부채살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스는 액젓소스와 매콤한 맛의 겨자소스, 달콤한 맛의 된장소스 3가지가 나오며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무한리필 행사 중

20,000원의 월남쌈김상사 스페셜-B는 쇠고기는 샤브로 먹고 오리훈제와 삼겹살은 불판에 구워먹는 코스요리로 월남쌈, 웰빙야채, 라이스페이퍼, 어묵, 쌀국수, 야채죽이 나와 손님 접대용으로 손색이 없는 구성이라 하겠다.

특히 저녁 술자리와 함께 해도 좋은 메뉴다. 18,000원의 월남쌈 쇠고기 해물샤브는 여성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다. 쭈꾸미, 낙지, 가리비, 새우, 꽃게, 갑오징어 등 싱싱한 해물을 사용하며 쇠고기와 해물 등이 어울어져 육수의 맛이 일품이다. 해산물은 계절에 따라 바뀐다.

점심특선은 야채, 소고기, 라이스페이퍼, 쌀국수, 야채죽으로 구성된 메뉴로 8,000원이다. 이 메뉴는 무한리필은 제외이며 직장인들의 바쁜 시간을 이용해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웰빙 런치 스페셜 메뉴다.

점심특선과 단품메뉴인 월남쌈 소고기샤브, 삽겹살구이를 제외한 메뉴는 고기, 야채, 라이스페이퍼 모두 무한 리필이 가능하며 무한리필 메뉴는 오신 인원수대로 주문하시면 1인 16,000원부터 소고기 삽겹이 무제한이다. 요즘처럼  급상승하는 물가오름세를 보았을때 무한리필 행사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다 먹고 난 후 육수에 쌀국수를 끓여먹는 것도 별미다. 야채와 고기를 우려낸 육수라 담백하다. 마지막으론 쌀국수를 다 먹은 후 계란을 풀어 야채 죽을 끓여 준다. 신선한 야채의 향연으로 깔끔하게 시작한 요리는 야채 죽으로 든든하게 마무리 된다.

일찍 찾아온 장마에 입맛 없고 뭔가 색다른 맛이 당기는 요즘, 멀리가지 않고 분당 미금에서 맛과 멋이있는 월남쌈김상사를 가보면 어떨까?

런치타임: 오전 11시~오후 2시, 공휴일, 주말은 제외

문의: 031-713-9233(분당구 금곡동 166 이코노샤르망 204호)

 

월남쌈김상사 단골고객인 정지희(영화배우)씨와 전유금사장
월남쌈김상사 단골고객인 정지희(영화배우)씨와 전유금사장
TIP-월남쌈김상사  맛있게 먹는 법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넣었다가 바로 꺼내세요.
따뜻한 물만 사용하던 라이스페이퍼의 품질이 개선되어 최근 제품은 찬물에도 부드러워진다. 그래도 월남쌈김상사는 손끝의 느낌 때문에 따뜻한 물을 제공한다.
물에 오래 담글 필요 없이 넣었다가 바로 꺼내도 야채와 고기를 싸는 시간 동안 라이스페이퍼는 저절로 부드러워진다.

-쌈 안에 액젓소스, 겨자소스, 된장소스를 모두 넣어 보세요.
월남쌈은 원하는 야채, 고기와 함께 입맛에 맞는 소스를 넣는 것이 포인트. 멸치액젓인 액젓소스, 매콤한 맛의 겨자소스, 달콤한 맛의 된장소스를 각각 맛보는 것도 좋지만, 조금씩 모두 넣어 먹는 것도 맛있게 먹는 방법 중 하나.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