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마선식)에서는 지난 1일 금광1 재개발사업지구 현장 등 관내 주요 공사현장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민원사항과 안전 및 품질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현장활동을 펼쳤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는 금광1 재개발사업지구 현장을 시작으로 중앙 재개발사업지구, 신흥2 재개발사업지구, 대장동 택지개발지구 현장 등 관내 4개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지역 주민들의 민원사항과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대비실태 등을 확인했으며 제248회 성남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하고 공사 관계 부서의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선식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현장에서 공사 진행상황과 안전대책 등을 청취한 뒤 “시공자의 안전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민원사항 해결과 공사현장을 오가는 시민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여 한 건의 사고도 없는 견실한 시공이 되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제248회 임시회를 마무리하고 제249회 성남시의회 정례회를 앞두고 현장활동을 펼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공사 진행 사항과 안전점검 등을 통하여 주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어떤 것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시민의 주거안정과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