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화성고속도로의 지선인 경수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를 지나다보면 서분당IC(고기)방향으로 빠져나와 1km 정도 가다보면 광교산 등산로에 위치한 고기리계곡 맛집, 열두화덕이 눈에 들어온다. 이곳은 우선 본관과 계곡을 끼고 있는 별관으로 나뉘는데 200명 이상의 손님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룸과 야외석, 시원한 계곡자리를 갖춰져 가족모임, 직장회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주차장도 넓고, 시원스럽게 펼쳐진 고기리유원지의 초록물결로 춤추는 산들과 계곡이 보여 갑갑한 도심을 벗어나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다.

 
 

광교산, 바라산 등산로에 위치한 화덕구이 전문점, 열두화덕은 한번에 200명 이상 수용 가능하기 때문에 규모가 큰 직장의 회식장소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이곳에서 체육대회와 회식, 그리고 뒷풀이 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인근 강남, 판교, 수원, 기흥, 화성에 위치한 기업체들의 야유회 장소, 단체 회식 장소, 체육대회 장소, 워크샵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야외에는 정식 규격에 맞는 족구장을 보유하고 있어 체육대회 장소로도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광교산, 바라산이 지척이니 등반대회를 겸한 단합대회도 적합하다. 또한 고기리계곡에 위치해 있어 시원한 개울가 자리도 예약가능하다.

 
 

열두화덕의 수제떡갈비와 돼지갈비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이 집의 떡갈비는 무한지대큐, 한식대탐험, 아리랑TV에도 방영되어 인근 지역에서도 소문나 경기도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특히 전남 담양에서 공급되는 돼지 한마리, 반마리 생구이와 한우 갈비살 모듬, 특수부위, 육회, 통돼지바베큐는 단체모임의 인기메뉴다. 단체의 성격에 따라 맞춤메뉴도 가능하며 예약은 필수다. 이미 9월 직장야유회를 위한 예약도 서서히 늘고 있다.
일반 고객을 위한 추천메뉴로는 주인장이 떡갈비의 본고장인 담양에서 비법을 전수 받아 떡갈비의 완성도를 높인 수제떡갈비는 이 집만의 별미다. 한우암소 갈비 살을 손으로 직접 다져 참나무 화덕에서 구워내는 그 맛이 일품이다.
특히 경수고속도로를 바로 인접해 있어 강남, 양재에서 25분, 수원에서 15분이면 닿을 수 있는 광교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동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열두화덕에서는 식사 후 간단한 숲 체험과 산책도 할 수 있고 인근에는 광교산, 바라산, 고기리계곡 등 비롯한 뛰어난 자연경관과 관음사, 서광사, 캐니빌리지, 아이스박물관, 낙생생태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나들이 코스로도 제격이다.

 *족구장완비 / 단체모임을 위한 차량운행 / 계곡자리 예약가능 / 1박2일 민박가능

문의.031-263-1260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