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8/25 [23:06]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길)에서는 8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관내 학교기능직인 조무.방호직렬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가졌다.

또한, 이번 직무연수와 더불어 성남교육지원청 직원 및 직무연수생 100여명이 참여하는 사랑의 생명 나누기 헌혈을 실시했다.

 
 


▲ 직무연수
 

 
 

▲ 헌혈 동참
 

성남교육지원청의 이번 직무교육은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학교시설물 안전관리, 소방시설 및 전기시설 관련 업무 등의 직무교육 외 공무원 개인을 위한 재무설계, 건강관리, 직장분위기 활성화를 위한 교양 교육 등을 실시하여 교육 참석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교육에 참석한 방송고등학교 박창진 주무관은 "딱딱한 직무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하여 업무 개선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사랑의 생명 나누기 헌혈은 노령화와 각종 암을 비롯한 중증 질환자 증가 등 혈액사용량은 증가되고 있는 반면, 최근 지속되고 있는 경기불황과 여름철 휴가 등으로 단체 헌혈이 급감해 많은 환자들이 수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매우 뜻 깊은 행사였다.

한편, 이번 헌혈 운동을 통해 성남교육지원청 양재길 교육장은 “헌혈 참여가 줄어 수많은 환자들이 헌혈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시점에 우리 직원들이 소중한 생명의 보호 및 나눔의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며 "더 많은 공직자들이 헌혈에 동참하는 따뜻한 사회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