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는 수분이 많고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다. 도토리 속에 함유되어 있는 아콘산은 인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거기에 피로회복과 숙취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니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다. 단, 탄닌 성분때문에 과다한 섭취는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도 한다.
이런 도토리로 만든 우리 고유음식 중 으뜸이 바로 도토리묵이다. 도토리로 만든 음식하면 도토리묵밖에 떠오르지 않는 게 보통이다.
도토리의 쓴맛은 확실히 잡고, 몸에 좋은 것은 그대로 흡수되도록 만든 맛있는 도토리음식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도토리요리 전문점, 다람골이 지난 8월 초 분당구 운중동에 오픈했다.

 
 
깨와 도토리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진 임자탕

이 집은 자연이 선물한 도토리로 매일 직접 쑨 묵만을 사용하며 대표적인 메뉴인 도토리임자탕은 이 집에서 꼭 맛보아야할 메뉴다.
임자탕은 직접 우린 육수에 참깨와 검은깨를 혼합해 갈아 넣고 도토리 반죽을 넣어 보글보글 끓여내면 요즘같은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주기에 딱이다.
또한 다람골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코스정식 3가지는 웰빙슬로우푸드로 손색없다. 특히 도토리코스정식은 죽, 샐러드, 묵무침, 토속전, 닭봉, 쟁반국수, 임자탕 등 여러가지 요리가 15~20분 정도 시간에 걸쳐 차례로 정성껏 나온다.

 
 
푸르른 운중저수지를 끼고있는 다람골은 분당에서도 몇 안되는 분위기 좋은 맛집으로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가족외식 장소로 전혀 손색없다.

문의.031-8017-7018(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535-1)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