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이자 한국신문예문학 부회장이며 샘터문예대학 조교수, STN취재본부장인 오연복 시인이 제20회 천등문학상 본상에 선정되었다.

천등문학상은 천등문학회(회장 이진호 박사, 계관시인)가 2001년 제정하여 대한민국문학에 크게 이바지한 문학 예술인을 대상으로 시인, 아동문학가, 동요작곡가, 동요가창지도자, 동화구연가, 시낭송가 및 국가 사회문화에 큰 빛으로 자리매김한 분에게 드리는 백목련상 등을 수여해오고 있다.

천등문학회는 지난 20일에 제20회 천등문학상 수상자를 선정, 발표하고서 매년 4월에 시상하던 천등문학상 행사를 전대미문의 괴질인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무기한 연기(5월 16일로 잠정 예고)한다고 통지하였다.

이번 제20회 수상자로는 천등문학상 대상에 김용재 대전대학교 대학원장이자 제 25대 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장이 영광스런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천등문학상 본상인 우수상에 송봉현 전 한국공간시인협회장, 박영대 서울문학문인회 회장, 김연수 사회복지재단 다일공동체 상임대표, 오연복 시인이 영예를 안았다.

제20회 천등문학상 아동문학상에는 전원범 광주교육대학 대학원장, 제20회 한국동요작곡가상에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이사인 김방옥 작곡가가 선정되었다.

아울러 제19회 한국동화구연가상에는 대상에 김정임 동화구연가, 우수상에 이득조 동화구연가가 상을 받는다.

그리고 제15회를 맞이한 한국시낭송가 대상에 신다혜 시낭송가, 제18회 백목련상은 김태희 주부가 수상하는 기쁨을 누린다.

20회를 이어온 천등문학상의 역대 수상자로는 초대 수상자인 이성교 시인을 비롯하여 성기조 시인, 함동선 시인, 이수화 시인, 김송배 시인, 채규판 시인, 이재인 작가 등이 있고 천등아동문학상 수상자로는 유종술 아동문학가를 필두로 박화목, 엄기원, 선 용, 서재균, 김철수, 박진용 아동문학가 등이 있다.

또한 한국동요작곡가상에는 신귀복 작곡가를 비롯하여 기 청, 한지영, 정연택, 이귀향, 오숙자, 길정배 작곡가 등이 수상하였고 한국가창지도자상은 이혜자, 황은미, 이현아, 강은숙, 이현정, 김종호, 장혜원 가창지도자 등이 상을 받았다.

역대 한국동화구연가상은 박영애, 이규원, 조정현, 허석희, 김에스더, 김창희 구연가가 이름을 올렸으며 한국 시낭송가 상에는 장기숙 낭송가를 비롯하여 옥태순, 피기춘,도경원, 배명숙, 오정윤, 손은선 낭송가가 반열에 올랐다.

국가 사회에 귀감이 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백목련상에는 김윤옥, 박옥순, 김혜성, 허숙랑, 공란식, 유순영, 조규옥 님들이 명예를 빛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