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사장 은수미, 대표이사 노재천)이 ‘창조문화도시’ 성남의 생활문화예술 거점이 되는 임시 복합문화시설 위례 스토리박스(STORY BOX) 온라인 개관식을 오는 8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위례 스토리박스(STORY BOX)는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공유 공간이자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기는 복합문화시설로, 재단은 지난해 성남시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가천대학교와 시설건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해 공간 및 세부 프로그램 콘텐츠를 기획해 왔다. 당초 3월 개관해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개관식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이날 온라인 개관식에서는 스토리박스 공간을 360˚ 가상현실(VR) 기법으로 제작한 영상을 공개, 스마트폰에서도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테너 정의근, 소프라노 김유미와 클래식 4중주 연주가 함께하는 개관식 축하공연도 선보인다.

또 은수미 성남시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성남수정),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남용삼 문화복지위원장, 위례지역구 시의원 등 주요 인사의 축하 영상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개관식 영상은 8일 오전 11시 성남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